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 돌아오면서, 피부에 빨간불이 켜졌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일교차가 심해 피부 장벽이 쉽게 무너지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도 쉽지 않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메이크업 시 들뜸이 지속되며, 심한 경우 수분 부족으로 인한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또,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노화가 쉽게 발생하게 된다.

특히 20대 후반부터 피부는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되며, 이때 제대로 피부관리를 하지 않으면 또래보다 노화가 빨리 찾아올 수 있다. 단순 홈케어, 화장품만으로는 각질, 주름, 피부 탄력 저하 등을 완화하기 힘들다.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리쥬란힐러는 시중에 알려진 필러와는 다른 개념으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특허제품이다. 얼굴 피부 조직 안 진피 내에 주입되어 피부 속 환경을 바꿔주는 역할을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우수한 피부 개선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필러는 꺼진 볼륨이나 주름을 일시적으로 메워주는 제품이지만, 리쥬란힐러는 피부결 개선과 함께 피지 감소, 피부 탄력 증가, 잔주름 개선, 탄력 증가를 통한 리프팅 및 볼륨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레이저처럼 열 반응으로 인한 화상 같은 부작용 위험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 후 3~5일 정도 지나면 유수분 밸런스가 조절되면서 피부결이 한결 부드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으며, 2주 이후 피부의 탄력이 증가한다. 눈가, 잔주름이 개선되며 근본적인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서 확연한 차이를 나타내므로 병원에 내원해 자신에게 필요한 시술을 진단받고, 구체적인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강남 라렌의원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