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이 되면서 지난 여름 동안 햇볕에 축적된 멜라닌 색소가 짙어져 기미와 주근깨 등과 같은색소 고민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급격한 온도 변화와 대기가 건조해져 피부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기미나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이 더욱 짙어지거나 범위가 넓어지는 등의 양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색소침착은 가을철 여름 못지 않은 강한 자외선에 반응하여 피부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회복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초제품, 마사지, 팩 등의 홈케어 및 비타민C 복용 등의 자가관리를 할 수 있지만 눈에 띄는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 질환 치료는 레이저치료가 대표적입니다. 이에 색소침착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의 레이저 시술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토닝에 사용하는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 ‘리레이저’는 예민한 피부에도 안정적인 레이저빔 조사로 주변 피부조직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멜라닌 색소 병변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 조직의 손상을 막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기미 및 잡티와 같은 색소 병변만 치료하는 것이 아닌 MLA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콜라겐 재생을 활성화시켜 피부재생 효과 및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색소치료는 색소제거만 치중했다면 리레이저는 여드름 흉터나 모공을 축소시켜 매끄럽고 맑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시술 후 무리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 직장인들도 걱정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레이저 색소토닝의 시술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보습에 신경 쓰는 등 꼼꼼한 사후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색소 치료를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상태에 따른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도움말 : 분당 루시드의원 이동현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