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 넬의원 이경은 대표원장)
(사진=부산 넬의원 이경은 대표원장)

가을철 환절기가 되면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건조해진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의 붕괴로 쉽게 탄력이 저하되고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가을은 다른 계절에 비해 피부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지만 가을은 피부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주름은 더욱 깊어지게 된다. 피부의 수분이 부족하면 콜라겐의 생성이 저하되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심해지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마스크팩, 수분 크림 등을 이용하여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진행된 깊은 주름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눈가는 피부가 얇아 주름이 쉽게 진행되어 개선이 더욱 어려워진다.

진행된 주름은 피부과에서 간단한 시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특히 눈가 주름은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 중 큰 비중을 차지하여 시술 효과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는 경우가 많다. 눈가 주름의 개선을 위해서는 아이써마지, 아이올리지오, 아이리쥬란 등 다양한 시술이 있지만 주름의 진행 정도와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하여 시술이 가능하다.

아이써마지FLX는 고강도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층, 지방층 그리고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깊숙이 전달하여 콜라겐 활성화와 재생성을 촉진시켜준다. 시술 후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쫀쫀한 피부로 개선시켜 유지기간이 길고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아이써마지FLX는 기존 3세대 써마지CPT에서 7년만에 업그레이드된 장비로 기존 장비 대비 약 25%의 시술시간 단축과 부위별 전용팁을 통해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그리고 Pulse RF, Cooling burst 진동 기능 탑재로 시술 시의 통증은 줄이고 높은 눈가 주름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올리지오는 강한 고주파 전류로 피부 내에 40~60°C 정도의 열을 전달하여 콜라겐 수축하고 재생을 촉진시켜 통증 없이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 준다. 또한 진피층의 새로운 콜라겐 재생 작용으로 피부결 관리 및 타이트닝 그리고 모공까지도 관리가 가능하여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나다. 아이올리지오 시술은 비침습 시술로 마취가 필요 없기 때문에 시술 시간도 적으며 적은 시술로도 눈가 주름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아이리쥬란은 연어DNA에서 추출한 영양성분을 피부 속에 직접 주사함으로써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되살려 주름과 탄력 그리고 색소 침착까지 개선시켜주는 시술법이다. 특히 아이리쥬란은 리쥬란힐러라는 스킨부스터를 눈가 주름에 최적화시킨 시술법으로 눈가의 진피 두께 및 피부 전체의 탄력을 증가시켜 피부 보호막을 재생시켜주는 시술이다.

그리고 이와 함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아이울쎄라, 아이슈링크 등을 병행하여 치료할 경우 더욱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가 주름 개선을 위해 리프팅 레이저나 스킨부스터를 이용한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민감한 만큼 피부의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고 적절한 시술을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많고 만약의 경우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사후관리가 철저한 의료기관인지 확인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넬의원 이경은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