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목동 리엔장의원 김지원 원장)
(사진=목동 리엔장의원 김지원 원장)

쌀쌀한 바람에 닿은 피부는 쉽게 건조해진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를 오랜 시간 지속한다면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고, 또 탄력이 떨어지며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외에도 피부 요철이 생기는 등 피부의 단점이 부각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부 속 수분은 중요하다. 수분은 피부 결 개선과 노화를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수분 크림이나 수분 에센스, 미스트 등의 화장품을 사용해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한계가 있다.

건조한 환경에 오래 노출되었거나 이 같은 홈케어에도 좀처럼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피부과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최근에는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효과적으로 돕는 스킨부스터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수 성분을 피부 속에 주입해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시키고, 이를 통해 트러블을 케어하고 콜라겐 재생을 도와 피부 진정을 돕는 시술이다. 피부 속 콜라겐 재생과 손상된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성분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킨다.

리쥬란힐러는 인체 적합성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생체적합물질인 폴리뉴클레오티드(PN)를 연어에서 추출한 뒤, 피부 속에 주입하여 피부의 재생을 돕는 시술이다. 진피층까지 물질을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지친 피부를 다시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진피의 치밀도와 두께를 증가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탄력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주름 개선, 모공축소, 피부결 개선, 피부톤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리쥬란힐러 또한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과 마찬가지이므로 사우나 등 고온의 입실을 삼가고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주의사항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목동 리엔장의원 김지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