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다미클리닉 내부 모습
여의도 다미클리닉 내부 모습

계절이 바뀌는 시기는 피부 손상이 가장 많은 시기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건조해지면서 부쩍 피부 상태가 좋지 않아 보인다는 사람이 많다. 때문에 환절기에는 보습 제품을 충분히 사용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게 좋다.

그러나 이와 같은 피부 관리로도 해결할 수 없는 피부 고민들이 있다. 피부 노화 및 탄력 저하로 인한 이중턱, 심술보, 주름이나 볼 처짐 등은 시술 없이는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과거에는 인체에 무해한 실을 이용해 직접 근육과 피부 조직을 당겨주는 리프팅 수술이 해결책으로 제시되었으나, 리프팅 기술이 발달하면서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심술보, 이중턱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크게 초음파를 이용하는 리프팅 시술과 고주파를 이용하는 리프팅 시술로 나눌 수 있는데, 초음파 리프팅과 고주파 리프팅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 인모드 리프팅은 고주파 리프팅의 일종으로, 약 43도~45도의 고주파를 통해 리프팅을 진행한다. 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거의 없고, 지방 제거 및 피부톤 개선도 도와준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인모드 리프팅은 피부 탄력을 되찾아주는 동시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며, 피부결 역시 정돈한다. 때문에 이중턱, 심술보 뿐 아니라 잔주름이나 피부톤 정리에도 도움이 되어 토털 페이스 케어 시술로도 주목받고 있다.

보통 고주파 리프팅보다 초음파 리프팅이 피부 더욱 깊은 곳까지 침투하는데, 인모드 리프팅은 초음파 리프팅과 마찬가지로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미국 FDA과 국내 KFDA의 정식 승인을 받은 안전한 시술이기도 하다.

그러나 개별 피부 상태가 다른 만큼 피부과 상담시, 똑같은 이중턱, 심술보라도 알맞은 시술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찾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여의도 다미클리닉 박덕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