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가드림 피부연구소 유미숙 원장)
(사진=올가드림 피부연구소 피부관리실 유미숙 원장)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방수칙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를 매일 착용할 수 밖에 없게 되면서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 안쪽에 습기가 차고 온도가 올라가면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지는데 이로 인해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마스크 속 피지와 땀, 각종 노폐물이 엉켜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에는 모공디톡과 아로마테라피가 효과적이다. 보통 피부 트러블은 겉으로 드러나는 트러블이 있는 반면 겉으로 보이지 않는 트러블도 있는데 트러블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부 모공속 깊이 차있는 독소와 노폐물, 모낭충의 개수 개선 등을 제거 주는 것이 모공디톡이라 한다 이는 유기농, 허브, 약초 등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사용할 경우 모공 속 노폐물이 보다 더 확실하게 제거 될 수 있다.

트러블로 인한 피부관리는 노폐물만 제거한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노폐물을 제거 하였다면 아로마테라피 적용법, 입욕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로마 에센셜 오일 블렌딩이 도움이 된다. 이는 노폐물 제거로 인해 긴장된 피부를 아로마 오일로 긴장을 풀어주고 노폐물이 찼던 빈 곳을 수분으로 채워주기 위함이며 이러한 관리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일상 생활 트러블을 유발하는 마스크를 더욱 마음 편히 착용할 수 있다.

마스크로 착용으로 인한 노폐물이 많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수분 공급, 그리고 피부 기초 관리를 탄탄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 또한 여드름의 예방과 재발을 막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올가드림 피부연구소 피부관리실 유미숙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