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신혜정 기자] “어떻게 하면 될까?” 답이 보이지 않을 때 우리는 늘 책 속에서 답을 찾았다. 

“우리가 책에서 답을 찾았듯이 훗날 미래에도 지금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모습과 생각들이 담긴 책 속에서 그 해답을 찾을 거라고 확신한다.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내 안에 ‘책 공간’의 자리를 비워 주면 된다. 그 자리는 학생과 학부모,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최고의 가성비 높은 투자라고 생각한다.”

오순령 BOOK 컨설턴트는 책에 대한 믿음을 이 같이 전달했다.

㈜디알엠코칭과 오랜 세월 아이들과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었던 오순령 BOOK 컨설턴트가 만나 ‘멘사 BOOK 클럽’이 탄생하게 되었다.

입시의 선택을 선물하는 ㈜디알엠코칭은 학생들이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에 중요한 매개체인 ‘책’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독서와 시사를 병행하며 창의적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는 수업을 구상했다. 오순령 BOOK 컨설턴트의 진로독서 소개와 전문 컨설턴트가 문이과적 코멘트로 진로 안내를 한다. 

진로는 학생들이 만나는 경험 안에서 찾아간다고 생각하는 최현경 대표와 오순령 BOOK 컨설턴트의 만남에서 탄생한 ‘멘사 BOOK 클럽’에 거는 기대가 크다. 

“한 명 한 명 아이마다 자신의 기록을 만들어 내고, 기록에서 자신의 관심과 깊이로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을 오랜 시간 독서로 지켜 준 오순령 선생님의 수고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다. 초등학교 저학년에 만나 대입을 만나는 시간까지 오순령 선생님의 독서에 대한 믿음과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남다름이 느껴졌다.” 

한편, ㈜디알엠코칭은 11월 15일 ZOOM으로 오픈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11월 안에 1회 무료수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