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 미앤아이클리닉 내부 모습
방배 미앤아이클리닉 내부 모습

강남에 거주하는 K씨(31세,남)는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다. 남자들도 자신을 가꾸고 미용에 신경 쓰는 게 당연시되면서 그동안 여자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메이크업이나 제모 등에 관심을 가지는 남자들이 늘어났다. 특히 거뭇거뭇한 수염자국, 얼룩덜룩한 눈썹이나 뒷목만 정리해 줘도 훨씬 깔끔한 인상이 되기 때문에 피부과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는 남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레이저 제모 시술을 통해 털을 뿌리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 나면, 그동안 털 때문에 가려져 있던 깨끗한 피부가 드러나 인상이 훨씬 깔끔해지고 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이 된다. 정돈된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며,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에 신뢰도 역시 올라간다.

인상을 좋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편리함도 가져다주기도 한다. 아침마다 면도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유 있는 아침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가슴털이나 다리털 때문에 입지 못했던 옷도 입을 수 있게 된다.

제모를 위한 레이저 시술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아포지 엘리트 플러스는 최신형 제모 전용 레이저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레이저다.

755nm(알렉산드라이드)와 1064nm(엔디야그) 두 가지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하여 가는 털부터 굵은 털까지 제모가 가능하며, 모근 세포 파괴력이 우수하고 모낭의 멜라닌 색소에만 선택적으로 열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주변 조직 손상이 적다.

턱수염이나 구렛나룻 등 얼굴 부위뿐 아니라 뒷목, 팔, 다리, 가슴 등 털이 있는 부위 어디에나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공기냉각방식 피부 쿨링으로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했으며, 넓은 부위를 한꺼번에 시술 가능하여 시술 시간 또한 짧다.

털의 굵기나 밀도, 피부 상태에 따라 3-6회 정도 시술을 진행해야 원하는 제모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시술 후 하루 정도는 피부가 붉어지거나 가려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전에는 시술 부위와 털의 상태 등을 토대로 상담을 통해 체계적으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고, 남자 제모 경험이 풍부한 곳에서 시술을 진행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방배 미앤아이클리닉 김선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