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지난달 31일 종료된 가운데, 가장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을 발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시험 총평 및 내년도 32회 수험전략, 후기 이벤트 등을 공개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실무 임종성 교수는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를 ‘중상’으로 평가했다. 임 교수는 “전년 시험문제와 출제 유형이 비슷하였으나, 법령 조문의 함청 체크가 되지 않았다면 고득점이 어려운 문제들”이었다고 밝혔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중개사법령 및 실무 임종성 교수에게 내년도 수험전략에 대해 물었다. 그는 “어느 해 시험을 준비하신 분이든 관계없이 그 과목의 특성을 파악하고, 정확한 함정 체크를 하신 분들은 난이도에 관계없이 고득점을 해왔다”며 “제 32회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도 이론 강의에 충실하시고, 기출문제 유형을 정확하게 분석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교수는 “부족한 이론에 키워드만 가지고 공부를 하시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부동산학개론 박덕연 교수, △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 △부동산공법 이동휘 교수, △부동산공시법 김민석 교수, △부동산세법 한영규 교수 등 올해 시험 총평 및 내년도 수험전략에 대해 공개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에듀윌 공인중개사는 100% 당첨 가능한 시험후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올해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치룬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 시험 후기를 남긴다면 신시계 상품권, 피자세트, 치킨세트, 수강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