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서울교육연수원에서는 교육 전문가와 연구자, 교육정책 담당자, 교사, 학생과 학부모, 일반인 등이 참여하고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가 주최하는 ‘2017 전국시도교육청네트워크 교육혁신 국내 학술대회’가 열린다.

학술대회는 ‘새로운 학력, 한국을 바꾸는 학교교육체제’를 주제로 열리며, 학교혁신과 혁신교육의 사례와 성과, 과제 중심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정책의 방향과 대안을 마련한다.

이재정 협의회장의 개회인사를 시작으로 총 3개의 주제에서 총 8개의 논문과 보고서가 발표되고, 19명의 발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제 1에서는 “대한민국의 아이들은 꿈꾸고 있는가”를 제목으로 혁신학교에 대한 교육주체들의 경험과 기대를 살핀다. 주제 2에서는 “혁신교육, 무엇을 남겼고 어디에 매진할 것인가?”를 주제로 다양한 관점을 가진 학자들이 혁신교육을 학문적으로 조망한다. 주제 3에서는 “대한민국 교육혁신을 위한 시도교육청의 공동실천”을 주제로 유·초·중등 교육혁신을 책임진 시도교육청의 역할과 가능성을 탐색한다.

이 행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경기·세종 교육청과 (사)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가 주관하며, 교육혁신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