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숙명여대서 ‘NCS 체계의 고등교육 학사제도 적용방안’ 등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학회장 최성주 한국기술교육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직업능력심사평가원·한국폴리텍대학의 후원으로 6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숙명여자대학교 창학관에서 ‘NCS체계의 고등교육기관 학사제도 적용방안’을 주제로 추계학술발표대회 및 교육장비/매체 개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는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이‘국가 직업능력정책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이어 세션 1 ‘NCS체계의 고등교육기관 학사제도 적용방안’에서는 장석근 인력공단 팀장이 ‘NCS 기반 신자격 제도’를, 오창헌 코리아텍 교수가 ‘4년제 대학 적용 방안’ 등을 각각 발제한다.
세션 2 ‘산업현장교수 특별세션’에서는 장봉규 폴리텍 대학 교수가 ‘NCS 기반 HRD 컨설팅 표준 모델’을 발제하고, 산업현장 교수들이 일학습병행제 지원 모범 사례, NCS 개발 및 활용 우수사례 등을 발표한다.
학술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창학관 젬마홀로비에서는 ‘ 창의적 교육·훈련장비 개발대회’가 열린다. 이는 대학 및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전공분야 교육·훈련에 활용할 장비나 매체 아이디어를 제출해 심사함으로써 공학교육의 수준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