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 ERICA캠퍼스 공학대학은 미국 필라델피아의 드렉셀(Drexel) 대학교와 국제 코옵(Co-op)을 추진하는데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한양대는 이번 성과를 통해 국내 학부생이 미국의 명문 대학 코옵 과정에 직접 참여, 미국 대학에서 전공교과과정과 미국 유수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ERITE(Education Research Industry for InTernational Education Program) -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국제 Co-op 프로그램'이라 명명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양대 ERICA캠퍼스 공학대학 내에서 국제화 교육 실적이 우수한 5개 전공(학문)계열들을 주축으로 한다.
대학 학위 과정 중 6개월은 미국 대학 전공학습, 6개월은 미국 기업체에서 실무교육을 번갈아 수행하는 교육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공과목 및 코옵 학과목에 대해 졸업 학점에 반영되는 학점이 부여된다.
이은규 한양대 ERICA캠퍼스 생명나노공학과 교수는 "'국가 창조경제를 견인할 산학협력 글로벌 전문인력양성 및 해외 취업시장 개척'을 목표로 산학협력 국제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쾌거"라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국내 공학교육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혁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