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공모 접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푸른 5월을 맞아 제자와 스승의 아름다운 사진이 공개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교육현장에서 참된 스승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2019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전문대교협은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가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교육현장을 발굴, 고취하고 올바른 스승과 제자간의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해 공모전을 준비했다.

주제는 ▶스승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진 밝고 따뜻한 모습 ▶우리 대학 참 스승을 외부에 소개시켜 주고 싶은 모습 등이며, 작품사진을 설명할 수 있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 오후5시까지며,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by1126@naver.com)을 통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전국 전문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며 시상은 대상(1명) 20만원 상품권 및 상장, 최우수상(2명) 10만원 상품권 및 상장, 우수상(3명) 5만원 상품권 및 상장, 장려상(10명) 2만원 상품권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황보은 전문대교협 사무총장은 “취업과 전공교육도 중요하지만 서로 유쾌하게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인성교육이 교육현장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 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통해 참된 스승과 제자 사이의 관계를 되새겨보려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