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는 학교교육혁신...고교학점제, 서술형 평가 등 다뤄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28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진천 본원에서 2019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연구성과발표회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한해 동안 수행한 연구 성과를 알리고 현장과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이한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교육혁신’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교육과정, 교육내용 및 방법, 교육 평가에 대한 다양한 연구 주제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14개 연구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며 ‘고교 학점제에서 교과 이수는 무엇을 기준으로 하나’, ‘수업과 평가 연계를 강화한 서·논술형 평가, 어떻게 할까요’ 등 교육정책의 안정적 적용을 위한 지원뿐 아니라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번 연구성과발표회를 평가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며, 하이라이트 영상을 편집해 유튜브 등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성기선 원장은 “이번 발표회가 학교 현장, 시·도교육청, 관계 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미래 교육 정책의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현장에 기반 한 실천적 연구를 수행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