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돌봄교실 물량 제외...개학 전까지 신규 마스크 학교 비축 완료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가 초중고교 마스크 비축량 일부를 수거해 국민에 우선 공급하고, 개학 전까지 학교 비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마스크 수급 안정화 계획에 따른 조치다. 

1일 교육부에 따르면 학교·농협·우체국 등 공공기관 물량 전체에 적용되며, 일반 시장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급될 계획이다. 

초중고교에 우선 제공 예정인 마스크 물량은 총 580만개로, 전국 초중등학교 비축량 약 1270만개 중 긴급돌봄교실(학생·교직원용 10일 분량)에 사용할 물량과 소규모 학교는 제외했다.

중대본은 일반 시민에게 우선 제공되는 초중고교의 마스크는 개학 이전에 전량 신규 마스크로 다시 비축하며, 개학 이후 학생들에게 마스크를 공급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또 개학 이후에도 충분한 양의 마스크를 제공,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한 학생들에게 빠짐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이번 주가 매우 중요한 만큼, 중대본 조치에 협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긴급 돌봄교실에 필요한 마스크는 이미 확보한 상태로, 교육부는 개학 전까지 마스크 재비축을 완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