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전경
충북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충북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등교수업 기준이 10월 11일까지 연장된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조정에 따라 도내 학생 수 60명 초과되는 유·초·중학교는 학생 밀집도 1/3을 유지해야한다. 

60명 이하 유·초·중학교는 밀접도 1/3부터 매일 전교생 등교까지를 학교 자체에서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유치원의 경우 맞벌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가정에서 원격수업이 어려운 유아는 밀집도에서 제외할 수 있다. 

또 고등학교의 경우 학생 수 60명 초과 학교는 학생 밀집도 2/3을 유지해야하며, 60명 이하 학교는 밀집도 2/3부터 전교생 등교까지를 학교자체에서 결정할 수 있다. 

특히 특수학교의 경우 등교 학생수 2/3 유지를 권장하되, 여건을 고려하여 학교자체에서 결정할 수 있다. 

특수학급의 경우 소속 학교급별 학사운영 지침에 따르되, 여건을 고려하여 1:1또는 1:2 학교‧가정 대면교육을 병행할 수 있다.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 등 코로나 추가 확산 방지 기간 설정에 따라 학사일정 추가 지침을 시행하였다”며 “지역내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학교내 감염이 발생되지 않도록 시설 방역과 학생‧교직원들의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