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쿨메신저 기반 쿨스쿨 교육플랫폼으로 사업확장 중인 지란지교컴즈는 지난 10일 와이즈멘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학교 진로적성교육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와이즈멘토는 학교 진로적성교육 전문업체다. 특히 특허검사인 ‘학과계열선정검사’는 학생들의 학업적성을 분석하여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학과 및 선택과목을 알려준다.올해 와이즈멘토의 적성검사를 사용하는 학교는 작년대비 40%이상 증가했다.온라인 검사를 제공해온 와이즈멘토는 코로나 영향을 덜 받은 이유도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경남교육청이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진로교육 연수를 마련, 교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오는 17일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진로독서코칭 연수를 개최, 진로지도 전문성을 신장한다고 16일 밝혔다.이는 진로독서활동 방법과 사례를 공유해 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도내 학교에 보급할 수 있는 진로지도 자료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앞서 지난 13일과 14일에는 초·중등 담임교사 각 100명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지도 방안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개최했다. 담임교사의 상담 역량 강화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과학수사대, 자연생명과학연구원, 나노공학자, IOT기술자, 신약개발연구자, 3d프린팅 전문가, 예술치료상담사, 원예심리치료사, 북아트디자이너, 웹툰작가...서울대청중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이 꼽은 미래 직업군별 맞춤형 체험활동을 한다. 29일부터 5월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1학년 전체 11개 학급 350명 대상으로 실시된다.대청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그 꿈을 키우며 스스로 꿈을 향해 도전함으로써 미래사회에 필요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글 · 이순옥 안양동안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역량중심 교육으로의 전환지식전달 교육에서 역량중심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교과서 기반 내용을 설명하고 듣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 학생이 듣기만해서는 더 이상 경쟁력을 키울 수 없기 때문이다. 학생이 수동적으로 임하게 되면 잠이 오고 흥미를 잃게 된다.그 이상의 산출물을 기대하기 어렵다. 교사의 지식이 점점 강화되는 만큼 학생의 지식은 비례하여 약화할 것이다. 뇌가동이 현저히 떨어져 ‘학(學)’은 될지언정 ‘습(習)’이 되지 않는다. 과연 그 지식을 어디에 쓸 수 있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공주자유학기제ㆍ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학교진로교육 연구ㆍ시범 협력학교 18개교를 대상으로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학교진로교육은 진로심리검사와 진로상담, 진로수업, 진로탐색활동과 진로체험을 포함하는 단위학교 진로교육이다.충남지역 학교진로교육 연구학교는 현재 초등 2개교, 중등 1개교 등 총 3개교이며, 올해 처음으로 일반고 진로집중학기제 시범학교 3개교를 선정해 총 6개교의 연구ㆍ시범학교가 운영되고 있다.도교육청은 관리자의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업무담당자가 아닌 교감
경기도교육청은 7일 파주 지역 신설학교인 산내중학교와 지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 및 진로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방문단은 학교 시설을 둘러본 후 학교관계자·학생대표와 ‘교과연계 진로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주제로 진로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산내중 방문에서는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체험 중심, 학생 중심의 진로수업 방안과 교과연계 진로교육에 필요한 전문적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지산고 방문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연계한 교과 교육과정의 재구성, 학생 선택권을 확대하는 진로집중교육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4일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경기진로교육생태계 구축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연구는 작년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진로교육 자원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또한 이번 연구는 ▲지속발전 가능한 경기도 학생들의 진로교육시스템 구축,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질 관리 및 교원들의 진로교육 전문성 강화, ▲초1학년부터 고3학년까지 진로교육의 연계성 확보를 목적으로 경기대학교 강순희 교수 등 정책연구진 8명, 경기진로교육생태계 구축 모형 개발위원 30명이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