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초·중·고교 등교수업 중단

비대면 연수 촬영 장면. (사진=한국교원대)<br>
비대면 연수 촬영 장면. (사진=한국교원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강원도 초등학교 교장과 교감 6명이 코로나19에 감염, 교장자격연수가 멘토링 프로그램까지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등 교육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13일 교육부에 따르면, 앞으로 예정된 연수는 멘토링까지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될 방침이다.

앞서 12일 강원도 원주지역 초등학교 교장 1명과 홍천과 화천, 철원, 영월지역 교감 5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들이 방문 또는 접촉한 24개 초·중·고교의 등교수업이 이날 중단됐다.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초등학교는 긴급돌봄교실은 운영된다.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보건당국은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 중이다. 

한국교원대 종합교육연수원이 실시한 이번 교장자격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 실시간 쌍방향 강의 등 비대면으로 운영됐으나 학교장이 학교를 방문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면으로 진행, 이 과정에서 여러 학교를 방문해 교사들과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원도교육청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연수 등 일부 행사들이 대면으로 진행됐다"며 "이후 계획된 대면 행사들은 연기 또는 취소하고 교직원 개인 모임 등 참석 자제를 강력하게 안내하겠다"고 말했다.